후쿠오카에서 유후인 가는 방법

2024. 10. 18. 14:11여행/정보

728x90

 

 

일본 후쿠오카 여행을 한다면 함께 가볼만한 곳인 유후인을 추천해보고자 한다. 

 

유후인은 일본에서 두 번째로 많은 온천량을 자랑하는 오이타현에 위치한 온천마을로, 유명한 온센과 다양한 볼거리로 가득해 사람들이 관광지로 많이 찾고 있다.

유후인의 볼거리는 유명한 긴린코 호수가 있으며 주변 맛집과 상점들로 가득하다. 그리고 제일 유명한 온센을 즐길 수 있는 료칸들이 많다. 

오사카, 교토, 후쿠오카 등 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갈 수 있는 곳이기에 여행계획이 있다면 일정에 넣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출처: Travel Japan

 

 

 

 

후쿠오카에서 유후인 가는 방법으로는 크게 3가지가 있다.

 

 

 

1. 버스

첫 번째로는 버스로 가는 방법으로 가장 편리하고 저렴하다. 성인기준으로 왕복 약 6,500엔이며, 대략 2시간~ 2시간 반 정도 소요된다. 현장예매도 가능하지만 좌석이 매진될 수 있으니 미리 사이트에서 예매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하카타역과 후쿠오카 공항에서 모두 출발이 가능하며 아래 예약사이트를 클릭하여 원하는 승차지를 검색 후 예매하면 된다. 시간대가 다양하게 있으니 시간이 없는 분들은 아침일찍 출발해 저녁에 돌아오는 하루 일정도 좋겠다.

요즘은 목적지까지 이동 후 정해진 일정대로 진행하는 일일 유후인 버스투어도 있다고 한다. 투어를 좋아하거나 혼자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라면 이 투어를 이용해도 좋을 것 같다. 

 

예약사이트

https://www.highwaybus.com/gp/index

 

 

 

 

2. 기차

기차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타역으로 이동 후에 유후인으로 가는 기차를 탑승하면 된다.

기차 요금은 왕복 약 8,000엔 ~10,000엔 사이로 좌석에 따라 다르며 대략 2시간~2시간 반 정도 소요된다. 기차표 예매는 한달 전부터 오픈되며 빠르게 소진된다. 좋은 좌석을 원하거나 입석을 피하기 위해서 여행일정이 정해졌다면 미리 예매해두는 것이 좋겠다.

 

기차는 두 가지 종류가 있다. 

- 특급 유후

- 유후인노모리

 

현장에서 사전에 예매한 기차표 발권을 위해서는 예매할 때 사용한 신용카드와 E-ticket 이 필요하다고 하니 참고하자.

 

기차 예약은 아래 사이트에서 하면 된다.

https://train.yoyaku.jrkyushu.co.jp/inbound/pc/Top

 

 

 

 

3. 택시

택시는 이동하기 가장 편리한 방법이겠지만 일본의 택시비가 만만치 않기 때문에 버스나 기차로 가는 방법을 추천한다. 차로는 1시간 30정도 소요된다.

 

 

 

 

 

이렇게 후쿠오카에서 유후인으로 가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이동 시간은 비슷하기 때문에 편안한 여행을 위해서 원하는 노선으로 이동하면 된다. 

 

다가오는 겨울에는 따듯한 온센을 즐기러 유후인으로 떠나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728x90